신중년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첫 출발 - 2019년 신중년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사전직무교육

2019-05-13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신중년 전문인력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사회연대은행이 함께하는 ‘2019년 신중년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사전직무교육이 지난 52일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은 1차 공모에서 선정된 33명의 참여자와 4개 참여기관을 위해 별도의 커리큘럼으로 각각 이뤄졌습니다.


신중년사회공헌활동 사전교육

 

신중년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은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퇴직(예정) 전문인력을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사회서비스를 확산하고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에 재정지원을 일부 결합한 사업입니다.

최소한의 지원금을 받는다는 점에서 보수가 없는 자원봉사와 차이가 있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시간을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고용하는 생계수단형 일자리인 재정지원 일자리사업과도 다릅니다.

 

사회연대은행은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를 수료한 동문회원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하고 재능 나눔이 필요한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에 전문성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중년사회공헌활동 사전교육

 

이날 참여자들은 사회공헌활동 지원제도, 참여자의 역할과 의무, 은퇴 후 인생설계와 사회공헌, 기타 사회공헌활동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참여기관은 사회공헌활동 지원제도, 참여기관의 역할과 의무, 신중년 지원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신중년사회공헌활동 사전교육

 

사회연대은행은 약 3회 차에 걸쳐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참여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의 퇴직자,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 관련 교육훈련(30시간 이상) 이수자이며, 경영전략, 마케팅홍보, 인사노무, 재무회계금융, 문화예술 등 총 13개 분야에서 활동할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2차 모집기간은 520()까지 입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8시간의 사전직무교육을 받아야 하며 활동시간은 연간 최대 480시간(월 최대 120시간)이며 권장 참여시간은 연간 280~360시간입니다. 노동시장 재직자는 참여가 제한되나 근로시간 단축형 임금피크제, 점진적 퇴직 등 적용으로 시간제 활동지원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은 근로시간 이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문의 : 사회연대은행 KDB시니어브리지센터(02-2280-3392)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