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섹터 분야에 내딛는 첫발을 응원합니다 - 소셜 인턴십 α 프로젝트 발대식

2020-07-27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취업 플러스 프로젝트  - 사회적경제 커리어 플러스 교육>


소셜섹터* 분야 취업을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과 인턴십을 연계해 지원하는 소셜 인턴십 α 프로젝트발대식이 24일 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에서 진행됐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아름다운커피, 비플러스, 한국사회투자 등 9개 소셜섹터 관련 기관과 협력을 맺고, 이곳에서 인턴십 체험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난 6월 선발했습니다.

 

최종 선발된 9명의 청년들은 지난 20()부터 24()까지 5일간 소셜섹터 분야 맞춤형 교육인 취업 플러스 프로젝트  - 사회적경제 커리어 플러스 교육에 참여해 인턴십 시작 전 필요한 기초 소양과 업무 스킬 등을 익혔습니다.

 

교육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발대식을 열고, 9개 협력 기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인턴십 활동 시작을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프로젝트 참여자와 협력기관 담당자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참여자 이혜인 님은 “교육 과정 중 실제 소셜섹터 현장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을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다.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진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많은 자극과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참여자인 오현경 님은 “앞으로 4달간 진행될 인턴십 활동을 통해 그동안 관심 있던 영역에 경험도 쌓고,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 9명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9개 협력기관으로 출근하며 인턴십 활동을 진행합니다. 

인턴십 활동에 따라 1인당 지급되는 월 180만 원의 급여 전액은 사회연대은행 기금을 통해 지원됩니다.


소셜섹터 분야에 내딛는 오늘의 첫발이 꾸준하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청년들의 든든한 조력자 사회연대은행이 함께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소셜 인턴십 α 프로젝트 참여자 단체 사진>


*‘소셜섹터란? : 사회적경제조직, 비영리단체 등 사회적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해결하고 있는 영역을 의미합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