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사회적금융 ‘온라인 대출 시스템’ 오픈

2020-11-16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요구되는 가운데 사회적 금융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대출 시스템이 도입됐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지난 6JP모간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대출 시스템 구축에 착수한 후 약 4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17온라인 대출신청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에 따라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 내 사업신청 메뉴에서 영세소상공인 창업 및 청년주거 금융에 대한 온라인 대출신청 및 심사현황 조회, 온라인 대출 약정, 실시간 상환관리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온라인 대출 시스템은 비대면 생활방식이 확산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우편·방문접수 및 대면 심사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시스템 사용을 통해 원거리 소외계층의 접근 편의성 및 사회적금융 현장의 업무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온라인 대출 시스템구축에는 K뱅크를 만든 뱅크웨어글로벌(시스템개발), KT클라우드(서버), 유비리포트(리포팅 툴), 코리아크레딧뷰로(개인신용정보), INCA(nProtect) 등이 다각도로 지원해 보안 및 운영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개발에 참여한 뱅크웨어글로벌 박경지PM시스템 구축 시, 주요 고려사항은 편의성과 보안이었다. 법적 규제 안에서 불편한 절차를 개선 혹은 시스템화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환경변화에 발맞춘 시스템의 선진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회적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