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서는 그 날까지 함께 걸어가요” - 2020년 아름다운가게 청년비전프로젝트 플랜V 약정식 및 워크샵

2020-11-24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2020년 아름다운가게 청년비전프로젝트 플랜V’ 약정식 및 워크샵을 20일 알파라운드에서 개최했습니다.

 

‘2020년 아름다운가게 청년비전프로젝트 플랜V’는 사회연대은행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양육보호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 퇴소(예정) 보호종료청년의 비전 실현을 돕는 사업입니다. 보호종료청년이 주체적으로 삶을 설계하고 자립기반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지원과 재무?진로교육을 제공합니다.

 

청년들이 간직한 소중한 꿈의 시작을 알린 약정식 및 워크샵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사업 참가자 30명과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한두섭 멘토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왼쪽)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 (오른쪽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 상임이사>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이사는 꿈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몇십 년 뒤 삶은 큰 차이가 나는데 자신만의 명확한 비전을 지닌 여러분들은 지금보다 훨씬 발전하리라 확신한다우리의 역할은 응원에 그치지만 앞으로 멘토를 적극 활용해 자신의 밝은 미래를 주도적으로 개척하는 건 여러분들의 몫이라고 참가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어 사업을 담당하는 미래사업팀의 박단비 대리가 참가자들에게 사업내용을 상세히 안내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진로, 교육, 건강 등 활용목적에 따른 맞춤형 비전지원금10개월의 비전생활비를 지급받아 비전설계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그리고 취약계층 재무컨설팅 사업 사랑의 금융 119’의 컨설턴트와 경제교육 강사진에게 총 10회에 걸쳐 1:1 재무?금융 멘토링을 제공받습니다. 또한 3회 실시되는 진로특강 및 워크샵을 통해 자기탐색와 비전설계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사업내용을 숙지한 참가자들은 청년 진로설계 스타트업 스탠드랩 청년연구소의 코치진이 지도하는 진로 워크샵에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진로설계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자신의 적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점검하고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과 꿈과 고민을 공유했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사업 참가자들이 지금은 원석에 불과한 꿈을 찬란한 보석으로 다듬어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