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홈페이지 오픈

2021-01-04

최근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운영을 통해 배출한 기업들을 소개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전용 홈페이지(www.sestartup.or.kr)를 개설했습니다.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홈페이지 메인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홈페이지 메인 화면>


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소개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사업자등록 2년 미만의 개인·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의 초기과정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사업 참여기업()은 의무교육과 법률·마케팅·노무 등 전문영역의 멘토링사업비네트워킹을 제공받습니다이 과정에서 참여기업()은 자신이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 문제를 구체화하고 소셜미션과 사업목표를 설정합니다이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영업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또 예비창업자는 최종적으로 법인을 설립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게 됩니다사회연대은행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2011년부터 현재까지 10년 이상 본 사업을 운영해왔습니다.

 

2. 홈페이지 제작 계기

 

지난 10년의 운영기간 동안 약 280팀의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이 사회연대은행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사회연대은행은 운영 10주년을 맞이해 어떤 기업들이 육성사업에 참여했으며 각 기업이 사회를 어떤 방식으로 변화시키는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자 육성사업 전용 홈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3. 홈페이지 주요 특징

 

첫째는 키워드 검색 기능입니다사회연대은행 동문 기업이 만든 선물용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경우 홈페이지에서 ‘선물’, ‘답례품’ 키워드로 검색하면 선물용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특정 분야에 관련된 기업검색하고 싶을 때 ‘친환경’, ‘시니어’, ‘여성’, ‘장애’, ‘교육’, ‘문화예술’ 등의 키워드를 통해 관련 기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둘째는 동문 기업 최신 소식의 지속적 업데이트 기능입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사회연대은행 동문 기업 소식’ 메뉴를 클릭하면 사회연대은행 동문 기업의 소식 목록이 보입니다이 목록을 통해 언론 기사 뿐 아니라 블로그유튜브펀딩 페이지 등 웹에 있는 동문 기업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한편 현재 홈페이지에는 9, 10기 동문 기업(2019, 2020년 참여 기업)의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추후 점진적으로 11기를 비롯해 8기 이전 기업의 정보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4. 홈페이지 활용 팁

 

우선 육성사업 진입을 고민 중인 예비 참가자분들에게 본 홈페이지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실제로 육성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이들이 어떤 사회적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는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기관을 선택할 때 각 창업지원기관이 가지고 있는 동문 네트워크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사회연대은행의 육성사업 전용 홈페이지에서 미리 동문 기업들을 둘러보시면 판단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분들 또는 협업할 사업 파트너 기업을 찾고 계신 동문 기업 소셜벤처 관계자분들도 본 홈페이지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투자 또는 협업 제안을 고민하실 때, 각 기업의 소식이 아카이브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기업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문 기업과의 연계를 원하시는 경우 사회연대은행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사회연대은행 육성사업 참여기업의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분들에게도 본 홈페이지를 추천해드립니다. 홈페이지 내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친환경 제품, 시니어 건강관리 서비스, 예술 체험을 통한 문화교육 등 다양한 사회적 재화와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문의 시, 각 기업별 홈페이지 또는 사회연대은행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 밖에도 사회적기업 및 육성사업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홈페이지 바로가기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