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변화 이야기

시니어 단체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 –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 지원사업 2차 멘토링

2019.11.22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유성 2차 멘토링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단체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의 성장을 위한 2차 멘토링이 1112일 사회연대은행 비전e룸에서 진행됐습니다.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 지원사업은 시니어들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참여 모델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회연대은행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발된 시니어 단체들에게는 최대 300만 원 등 활동에 필요한 지원이 제공됩니다.

 

지난 5월 올해 선발된 단체를 대상으로 약정식과 1차 멘토링이 진행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멘토링에는 삼족오와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 팀이 참여했으며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시작됐습니다. 

 삼족오 정준호 대표님

<삼족오의 정준호 대표님> 


신중년의 삶을 주제로 영화를 제작하고 있는 삼족오는 올해 목표였던 단편영화 제작과 주식회사 설립을 모두 이뤄내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올해 제작한 단편영화 세상을 세는 남매는 단편영화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삼족오의 정준호 대표님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영화 제작 교육을 확장해 앞으로 시니어들이 영화 제작 전문 인력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목표를 나눴습니다.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 신기종 대표님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의 신기종 대표님>


한편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는 신용재무 상담 및 교육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특히 금년도에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신용상담사 자격 시험을 위한 교재를 집필하고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직접 운영하는 등의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의 신기종 대표님은 사회연대은행 지원 덕분에 회원들이 모임에 대한 책임감과 결집력을 가지고 더 성실히 임할 수 있었다며 올 한해 함께 활동한 회원과 사회연대은행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시니어 단체육성 지원사업 팀별 멘토링

 

이후 본격적인 팀별 멘토링을 통해 단체별 사업추진 방향과 목표를 재정립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멘토링은 전문 멘토와 한 팀이 짝을 이뤄 올해 활동과 내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의 안계근 회원님은 신용상담사라는 전문 자격증의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우리 단체의 활동을 확장시켜야 한다는 멘토님의 의견이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우리 단체의 활동을 확장할지 전략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삼족오의 정준호 대표님은 "앞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시니어 영역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그들만이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시니어 단체들을 사회연대은행이 앞으로도 꾸준히 응원하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