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CREDIT SUMMIT CAMPAIGN
MICROCREDIT
본 호에서는 빈곤층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의 중요성과 관련한 마이크로크레딧(Microcredit) & 마이크로파이낸스(Microfinance) 국제기구들 가운데 두번째로 Microcredit Summit Campaign 의 역할과 활동 내용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Microcredit Summit은 137개국에서 2,900여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 11월 캐나다 Halifax에서 열리게 될 Global Microcredit Summit 에서는 1억명의 극빈층 가정 지원 목표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2단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Microcredit Summit Campaign 핵심 주제는?
마이크로크레딧의 핵심 주제는 다음과 같다.
- 극빈층 지원
- 여성 지원 및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
- 재정적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는 기관 양성
- 극빈층 가정의 생계에 대한 긍정적, 측정 가능한 효과의 확보
▶ 극빈층 가정이란?
Microcredit Summit은 개발도상국의 극빈층 가정을 자국의 극빈층 기준보다 낮은 수준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들 중 하위 50% 또는 구매력평가설 기준으로 하루 1$ 이하의 돈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정으로 정의하고 있다. 반면, 산업화 국가에서는 극빈층 기준보다 낮은 수준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정을 지칭한다. 이들은 전세계 1억에 달하는 극빈층 가정을 지원하는 것이 전세계적인 가난을 퇴치하는 첫걸음이라 인식하고 있다. 현재, 세계은행은 전세계 12억명, 대략 2억 4천만 가정이 하루 1$ 이하의 생계비로 생활하고 있다고 추산하고 있다.
수집항목 | - 이름, 연락처, 이메일 |
---|---|
이용목적 |
- 정기 뉴스레터 및 비정기 안내 소식 발송 -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고지 |
보유기간 | - 뉴스레터 서비스 종료 시, 수신 거부 시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