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 3기 비전 선포식 및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지원 경연대회 성료

2017-09-07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LG소셜캠퍼스 3기 비전 선포식 및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 지원 경연대회가 6일 LG트윈타워에서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 개회사, 환영사, 축사로 행사 문을 연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 LG전자 박준성 상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오광성 원장  >

 

LG소셜캠퍼스는 공익성이 높고 혁신적인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6년간 지원체계를 가다듬고 지원분야를 넓힘으로써 사회적경제조직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지속적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왔습니다.

 

 

 

< 지난 2011-2016년 사업 진행 경과와 성과를 발표한 LG전자 김민석 팀장과 부산대 조영복 교수 >

 

 

 

 

 

 

< LG소셜캠퍼스를 통해 지원받은 기업에 대한 현판 증정 >

 

이와 관련해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2기의 사업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사회적경제 통합지원 플랫폼으로 확장된 ‘LG소셜캠퍼스’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사회적경제 통합지원 플랫폼인 LG소셜캠퍼스를 통해 앞으로는 공간지원, 성장지원을 더욱 고도화하고 더불어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가치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 3기 사업의 지원방향을 소개한 LG화학 강재철 팀장 >

 

2부에서는 ‘LG소셜캠퍼스’ 금융지원과 관련해 3단계 심사를 거쳐 선발된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의 최종심사인 공개경연이 진행되어 사회적 임팩트를 일으키는 기업을 청중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투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LG소셜펀드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지원을 위해 공개 경연을 펼친 사회적경제기업들>

 

이를 통해 청소년 대상 생활습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샤인임팩트’,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및 직업훈련센터를 운영하는 ‘파파스윌’이 Pionee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Innovator에는 ‘비플러스(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프로젝트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P2P플랫폼)’, 와 ‘처음애(폐목재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완충제 제조. 판매)’가 선정되었으며, Creator에는 ‘한국가죽공예(자동차 폐기물 활용한 가죽제품 생산판매)’ ‘㈜헬씨티슈(나무를 1%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밀짚 미용티슈 개발)’가 선정되었습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지원받았던 기업들에 대한 현판 증정 및 선배 기업인 ‘컴윈’의 사례발표, 이번에 선정된 Growing Group에 대한 기금전달식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혁신을 통해 옳은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LG소셜캠퍼스 3기 비전 선포식 및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지원 경연대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