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후반생 인생 설계 함께해요” - KDB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25기 개강식

2020-11-09

지난 3일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25기 개강식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에서 진행됐습니다


KDB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는 시니어 후반생 설계 및 시니어 사회공헌활동 역량강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3년부터 시작되어 24기까지 총 7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상임이사 인사말>

 

이 자리에서 김용덕 대표상임이사는 여러분들이 희망을 찾고 뭔가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북유럽 국가 같은 경우 복지적 환경과 교육 제도 등 사회적 환경이 잘 갖춰있고 더불어 행복지수 또한 상위이다환경적 요인도 있겠지만서로 신뢰하고 존중할 수 있는 문화가 잘 조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위의 국가들을 본받아 사람들을 신뢰하고 믿고 스스로를 낮추고 살아가다보면 지금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인사말을 전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 개강식 내빈 소개>

 

이어 총동문회 이재영 회장과 이수용 수석부회장 그리고 한국시니어브리지사회적협동조합의 김신묵 부이사장의 인사 및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이재영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과정 준비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만큼 능동적으로 좋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활기찬 인생을 설계하기를 바란다그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또 김신묵 부이사장은 총동문회를 모태로 해서 한국시니어브리지사회적협동조합을 만들었는데 인가를 받고 난 후 바로 코로나가 터져 금년 한해 뚜렷한 실적을 내고 있지는 못하지만 역량강화에 주력을 하며 즐겁고 재미있게 생활하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사회연대은행 사업을 소개하는 오늘봄 주임>

 

이어 KDB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사업을 맡고 있는 오늘봄 주임이 사회연대은행의 사업 소개를 진행하고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25기 교육생>

 

올해는 KDB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가 4회차로 임팩트 있게 진행되는 만큼 25기 교육생분들 또한 교육 과정을 통해 임팩트 있는 후반 인생 설계를 멋지게 꾸려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