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변화 이야기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 - 최게바라 기획사

2014.06.09

사회연대은행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창업팀 '최게바라 기획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이  6월 13일 늦은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의 푸른 잔디에서 열립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그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셨던 할아버지․할머니 부부를 위한 결혼식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할아버지․할머니의 이야기 안에는 나라 잃은 서러움, 형제끼리 총부리를 겨누던 아픔, 단칸방에 식구가 모여 살던 가난 등 지금의 우리는 상상하기 힘든 우여곡절이 담겨 있습니다.

어찌어찌 시대를 따라 흐르다보니 마땅히 누려야할 행복을 누리지 못하며 미처 결혼식도 올리지 못하셨던 그분들에게 보답하고자 이 결혼식은 시작됐습니다.

 

결혼사진 한 장 없으신 할아버지할머니께 서울월드컵경기장이라는 멋진 배경으로 결혼사진을 찍어드리자는 생각은, 젊은 세대의 진심으로 준비하는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에 이르렀습니다.

 

할아버지할머니와 행복한 추억이 있는 모두가 이 따뜻한 결혼식을 만들어나가는 주인공입니다. 묵묵히 살아오신 할아버지할머니께 드리는 선물인 이 결혼식은 여러분의 후원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선물입니다.

수십 년 동안 거짓없이 부지런하게 살아오신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 작은 선물이므로 그분들을 주인공으로 모셔 아픔과 슬픔을 위로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십시일반으로 진행됩니다.

이 결혼식을 준비하는 최게바라 기획사 식구들과 할아버지, 할머니의 가족들뿐만 아니라 모두의 진심을 한 데 모아 할아버지, 할머니께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그 마음들을 모으고 있으며 자신의 재능을 기꺼이 나누고 싶어하는 분들도 모이고 있습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마침내 이뤄지는 꿈입니다.

자식을 낳고, 그들이 커서 결혼하는 것을 지켜보셨지만 정작 본인의 결혼식은 올리지 못하셨던 할아버지 할머니의 결혼식, 그 ‘꿈은 이루어집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함께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결혼식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부부의 인생 이야기를 경청하고 결혼식을 응원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공감과 공유의 장을 만들 것입니다. 결혼과 가족, 공동체의 진정한 의미를 함께 모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2002년 6월, 온 국민이 염원을 담아 ‘꿈은 이루어진다.’고 목놓아 외쳤던 바로 그곳에서, 수많은 하객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의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을 응원합니다.

 

‘마침내 열리는 따뜻한 결혼식’은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살아오신 굴곡진 삶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시대적 배경 때문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거나 어려움을 겪어야 하셨던 아픔을 위로하고, 마지막에는 진심이 담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 모든 것은 청년의 힘으로 시작되었고 청년의 힘으로 이루어집니다.

 

페이스북이벤트페이지 : http://me2.do/GCPoZ7DY

크라우드펀딩: http://gg.gg/26f1l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