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HSBC는 시설 퇴소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소년의 자립 안전망 마련을 위한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High-Five) 사업의 업무협약 체결 및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
2019년부터 6년 째 이어오고 있는 HSBC 2023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High-Five)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연대은행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아동양육시설 및 공동생활가정 1년 이내 퇴소(예정) 청소년에게 5개 실천 영역인 돈, 일상생활, 비전, 지역사회자원 활용, 주거 정보 및 관리에서 자립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 멘토링, 자산 형성 등의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우리가 5년 전 시작한 하이파이브 프로그램이 마중물이 되어 여러 기업과 단체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시작했다”며 “작은 한 걸음이 의미 있는 움직임으로 확산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청소년들이 잘 성장해 나가도록 우리 모두가 따뜻한 관심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사진)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자립준비청소년에게 퇴소 전후 시기는 자립 안정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이다”라고 말하며, “자립준비와 자립심화 단계별 사업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체계적으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사진)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
2023년 하이파이브 사업은 퇴소 예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 준비단계 사업과 2021년에 사업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대상의 자립 심화단계 사업이 함께 운영될 예정입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스스로 자립 안전망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