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에 이어 2024년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사업 연속 진행
- 실질적인 비용 경감·매장 환경 개선 등 맞춤형 지원사업
- 1월 22일부터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지원 분야 접수 시작
□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하나은행과 함께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소상공인을 위해 2023년에 이어 2024년 연속 사업으로‘하나 파워 온 스토어’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하나 파워 온 스토어’2024년 사업에서는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사업장 환경개선 ▲1:1 토탈 솔루션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 먼저,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지원 사업은 2023년 사업장 별 최대 150만원 지원에서 2024년에는 200만원으로 상향된 금액을 지원하며, 사업장 수도 지난해 1,800개소 대비 2,300개소로 확대 지원한다. 노후화된 저효율 에너지 기기를 고효율 기기로 교체(신규 포함) 지원은 1,800개 사업장에,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AI CCTV 등 디지털 전환 기기는 500개 사업장에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월 22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다.
□ 사업장 환경개선 사업은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업장별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지원을 할 예정이며, 500개 사업장은 노후 간판 교체, 나머지 500개 사업장은 내부 인테리어, 누수 및 방수 공사 등 실내 보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 또한 1:1 토탈 솔루션 컨설팅 사업은 1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 신규로 진행된다. 컨설팅 전 과정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SNS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소상공인 사업장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 토탈 솔루션 컨설팅 사업은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사업 또는 ▲사업장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기기 사업 ▲사업장 환경개선 사업의 모집 단계에서 할 수 있다.
□ 사업 참여 신청 방법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https://www.hanapoweron.com), 하나은행 홈페이지(https://www.hanabank.com),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ON'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실질적인 비용 경감과 매장 환경 개선을 이루는 맞춤 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자립 능력을 배양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하나은행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속적인 사회적 버팀목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 하나은행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의 실질적 자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금융기관이다.
(이미지) 하나은행-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지원사업‘하나 파워 온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