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지난 11월 1일, 17개의 지역 청년 단체와 ‘2024 Boost Your Local - 지역 청년 지원사업’ 약정식을 진행했습니다.
(사진) 지역 청년 지원사업 약정식에 참여한 4기 단체
‘Boost Your Local - 지역 청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에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시작해 온 본사업을 통해, 청년들은 지역 변화의 주체가 되어 지역을 활성화하고 궁극적으로 지역 정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왔습니다.
2024년 10월에 선발을 마친 지역 청년 4기는 2025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총 20개의 단체로 전국 17개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신규 단체와 오는 29일 3기 성과공유회에서 연속 지원 단체로 선정될 3개의 단체가 4기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선발 단체들은 사업비 지원 외에도 프로젝트 성과관리, 단체별 맞춤형 컨설팅, 역량강화 교육,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을 지원받습니다.
안준상 사회연대은행 상임이사는 "오늘을 시작으로 앞으로 각 지역에서 진행될 단체들의 활발한활동들에 격려와 지지를 보낸다"라며 4기 선정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약정식을 통해 처음 만난 4기 참가자들은 각자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관심 분야와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이어서 조직 미션과 비전 수립에 관한 기초 교육과 성과관리 교육을 통해서 향후 사업 수행을 위한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3기 컨설턴트로서 컨설팅 총괄을 맡은 정란아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은 “지역에 변화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다양한 비전과 미션을 가진 각 청년 단체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성장을 돕겠다”라고 청년들을 응원했습니다.
성과관리 교육을 맡은 차선주 ㈜플랜엠 사무국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성과관리를 통해 각 단체의 활동이 지역 사회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지역 청년 지원사업 4기 참가자들의 새출발을 축하하며, 소멸해 가는 지역에서 삶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험하는 청년들의 도전이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